3. 어림수

◾ round(어림수) : 가장 가까운 수로 반올림 한다. 보통 라이브러리가 round(x, p) 형태로 제공함.

2.4 = 2.0, 2.6 = 3.0

 

◾ floor(하한) : 항상 가까운 정수로 내림. 보통 라이브러리가 floor(x) 형태로 제공함.

2.4 = 2

 

◾ ceiling, ceil(상한) : 항상 가까운 정수로 올림. 보통 라이브러리가 ceil(x) 형태로 제공함.

2.4 = 3

 

 

5. 나눗셈

일반적으로 곱셈보다 나눗셈의 연산 속도가 느리다.

 

 

 7. BODMAS

괄호(Brackets), 지수(Order), 나눗셈(Division), 곱셈(Multiplication), 덧셈(Addition), 뺄셈(Substraction) 순서대로 계산.

곱셈/나눗셈, 덧셈/뺄셈은 우선순위가 같으므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계산된다.

 

 

10. 소수의 제곱

 

 

11. 제곱근

 

 

12. 차트와 그래프 기초

x축은 독립변수(제어 불가능), y축은 종속변수(제어 가능)로 설정한다.

 

 

13. 그래프 아래 면적 기초

적분을 이용하면 곡선 안쪽의 면적을 구할 수 있다. 직사각형을 이용하면 근사치를 계산할 수 있다.

 

 

14. 기울기 측정의 기초

기울기

곡선의 기울기는 곡선에 접하는 선을 긋고 아주 작은 삼각형을 만들어서 계산한다.

 

 

15. 거리와 속도, 시간의 관계

Distance, Speed, Time

위 그래프에서 기울기는 가속도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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