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 외부 애셋 사용
  • C++에 필요한 툴 설치 (UE5는 VS2022 사용. 닷넷 코어 3.1도 필요함)
  • C++ 기초
  • 움직이고 회전하는 플랫폼 제작

 

[프로젝트 설정]

  • 마켓플레이스에서 [Unreal Learning Kit] 다운로드 및 프로젝트 생성
  • 프로젝트 이름 ObstacleAssault
  • [파일 - 다음으로 현재 레벨 저장] 으로 Main을 만들고 기본 레벨로 설정

 

[42. Compiling a C++ Project]

 

라이브코딩이 활성화 되어있는 도중에는 IDE에서 빌드가 안된다.

에디터에서의 라이브 코딩 단축키 [Ctrl+Alt+F11]

 

[43. UPROPERTY Variables]

 

블루프린트나 에디터에서 값을 변경한 경우 C++의 기본값이 반영되지 않는다.

C++에서 수행한 모든 작업을 재정의한다.

 

[44. Live Coding Issues]

 

라이브 코딩은 에디터의 변경에만 영향을 미치고 디스크에 저장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

라이브 코딩 이후 에디터의 값을 변경하고 저장 후 프로젝트를 재시작 했을 때 해당 값이 사라져있다면 우선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IDE에서 빌드를 하면 된다.

 

라이브 코딩을 끄고 핫 리로드 방식으로 변경할수도 있는데 설정을 바꿔주고나면 에디터를 재시작 해주어야 정상적으로 적용이 된다.

 

[55. Using Member Functions]

 

DeltaTime으로 특정 구간 사이의 반복 이동을 구현할 경우 오차가 발생하기 때문에 단순히 이동거리만을 비교하면 안되고 값을 보정해주어야 한다. 속도가 급격하게 커질경우 오차도 급격하게 커진다.

속도의 법선벡터에 정해진 거리를 곱한 값을 사용하여 보정하면 된다.

 

[58. GameMode]

 

레벨에 들어가서 게임의 규칙을 제어하는 액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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