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에서 사용하던 표준 컨테이너들(vector, map 등등)은 언리얼 프로젝트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대신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컨테이너들을 사용하면 된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6/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TArrays/

위의 문서에서 컨테이너들에 대한 정보들을 볼 수 있다.

 

vector ≒ TArray

unordered_map TMap

unordered_set TSet

string ≒ FString

 

TArray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vector의 clear와 TArray의 Empty가 동일하다.

vector의 empty를 기대하고 Empty를 사용했다가는 컨테이너가 다 비워져버린다.

 

STL 컨테이너의 개념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활용 방법이 약간씩 다르므로 문서를 참고해서 사용하면 될 것이다.

 

'언리얼 엔진 > 언리얼 엔진4 입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입문] 핵심 5개 클래스 -完-  (0) 2022.09.12
[UE4 입문] UMG 실습  (0) 2022.09.12
[UE4 입문] 샘플 분석  (0) 2022.09.12
[UE4 입문] Behavior Tree #2  (0) 2022.09.12
[UE4 입문] Behavior Tree #1  (0) 2022.09.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