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 기초]
별거 없음
[스택 프레임]
함수 호출시 내부적으로는 스택 프레임을 사용한다.
프로그램 실행 시 스택 프레임의 크기는 정해진다.
함수끼리 돌려 쓰는 메모장 같은 느낌이다.
레지스터를 추적해보면 매개변수-반환 주소값-지역변수 순으로 쌓이게 된다.
[지역 변수와 값 전달]
별거 없음
[호출 스택]
호출 스택을 보는 연습을 계속 해야한다.
프로그래밍 하면서 가장 많이 보게되는 것중 하나이다.
[함수 마무리]
오버로딩 : 중복 적재/정의. 함수 이름의 재사용
매개변수 갯수가 다르거나 타입이 다른경우에만 가능
스택 오버플로우: 스택 메모리가 꽉 차서 터지는 경우
[Text RPG #1, #2]
여기도 뭔가 딱히 없음
모든 함수 다 접는 단축키는 Ctrl+M+O
'C++ > Rookiss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인터] #2/2 (0) | 2022.08.27 |
---|---|
[포인터] #1/2 (0) | 2022.08.26 |
[코드의 흐름 제어] (0) | 2022.08.26 |
[데이터 갖고 놀기] (0) | 2022.08.25 |
[어셈블리 언어 입문] (0) | 2022.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