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 기초]

 

별거 없음

 

[스택 프레임]

 

함수 호출시 내부적으로는 스택 프레임을 사용한다.

프로그램 실행 시 스택 프레임의 크기는 정해진다.

함수끼리 돌려 쓰는 메모장 같은 느낌이다.

 

레지스터를 추적해보면 매개변수-반환 주소값-지역변수 순으로 쌓이게 된다.

 

[지역 변수와 값 전달]

 

별거 없음

 

[호출 스택]

 

호출 스택을 보는 연습을 계속 해야한다.

프로그래밍 하면서 가장 많이 보게되는 것중 하나이다.

 

[함수 마무리]

 

오버로딩 : 중복 적재/정의. 함수 이름의 재사용

매개변수 갯수가 다르거나 타입이 다른경우에만 가능

 

스택 오버플로우: 스택 메모리가 꽉 차서 터지는 경우

 

[Text RPG #1, #2]

 

여기도 뭔가 딱히 없음

 

모든 함수 다 접는 단축키는 Ctrl+M+O

'C++ > Rookiss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인터] #2/2  (0) 2022.08.27
[포인터] #1/2  (0) 2022.08.26
[코드의 흐름 제어]  (0) 2022.08.26
[데이터 갖고 놀기]  (0) 2022.08.25
[어셈블리 언어 입문]  (0) 2022.08.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