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언리얼 엔진4 입문
[UE4 입문] 언리얼 컨테이너
에리카네스
2022. 9. 12. 20:10
C++에서 사용하던 표준 컨테이너들(vector, map 등등)은 언리얼 프로젝트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대신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컨테이너들을 사용하면 된다.
위의 문서에서 컨테이너들에 대한 정보들을 볼 수 있다.
vector ≒ TArray
unordered_map ≒ TMap
unordered_set ≒ TSet
string ≒ FString
TArray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vector의 clear와 TArray의 Empty가 동일하다.
vector의 empty를 기대하고 Empty를 사용했다가는 컨테이너가 다 비워져버린다.
STL 컨테이너의 개념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활용 방법이 약간씩 다르므로 문서를 참고해서 사용하면 될 것이다.